파넬 시카마루 92세럼 솔직 후기 트러블 피부에 효과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저는 피부가 굉장히 예민해서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는 타입인데요. 오늘은 민감성&트러블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파넬 시카마루 92세럼" 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이제품은 특히 SNS에서 여드름 피부를 가진 외국이 사용 후 변화한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유명해졌죠. 올리브영에서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구요.
저는 이세럼을 2년째 사용중인데, 세일때마다 쟁여둘 만큼 애정하는 제품이예요. 그럼 왜, 이제품을 쓰게 됐는지 실제 사용 후기는 어떤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트러블 피부에 진짜 효과가 있을까?
사용하게 된 계기
✔ 기온 변화, 화장품 성분, 심지어 물 바꿀 때도 피부가 뒤집어지는 극강의 예민&민감 피부
✔ 트러블이 심할 때는 피부가 붉어지고 좁쌀 여드름이 올라옴
그래서 순한 시카 성분 화장품을 찾다가 파넬 시카마누 92세럼을 발견해서 꾸준히 사용하게 된거죠.
시카 성분, 트러블에 왜 좋을까?
✔ 시카성분이란?
피부진정과 항염작용을 하는 마데카소사이드,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아시아틱 애시드, 붉은기를 완화해주는 마데카식 애시드,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아시아티코사이드가 주요 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우리가 가장 흔하게 알고 있는 병풀에서 유래한 성분이 시카 성분이예요.
파넬 시카마루 92세럼 제형 및 성분 분석
초록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지만 포장과 병 모두가 자연친화적이어서 피부 또한 자연으로 돌려보내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붉은기를 21.67% 감소해준다는 문구도 홍조로 고생하는 저에게 희망이었구요.
저는 화장품을 사면 다른 화장품을 쓰지 않고 그것만 써봐요. 한 2주정도는. 땡기기도 하고 부족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2~3번 레이어링해서 바르며 딱 그것만 써줘요. 다른 성분이 섞이지 않게요.
요것도 2주정도 썼죠. 다행이 제피부에 다시 뒤집어지거나 안맞는 부분은 없던지라 꾸준히 쓸 수 있단 그자체에 고마웠죠.
파넬 시카마루 92세럼 제형 및 흡수력, 성분(아쉬운점 포함)
내용물 자체도 푸릇푸릇해요. 제형자체도 꾸덕해요. 막 흘러내리는게 아니고 어느정도 찰지게 힘이 있는 제형이예요. 바르는 즉시 막 피부에 스미는 타입은 아니지만 흡수는 분명 좋은 축에 속하는 화장품이예요. 샤워 후 바로 이걸 한 번 발라주는데 그때 피부에 내가 좋은 수분감을 주고 있단 생각이 마구 들게 해줄 정도로 수분감이 좋아요.
파넬 시카마누 92세럼 성분
성분 맨앞이 정제수라서 약간 실망하기도 했지만 그다음 순서의 성분들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부틸렌글라이콜 : 보습제, 모든 피부타임에 적합(민감성 피부도 적합), 제품의 질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
- 1,2-헥산다이올 : 보습제와 방부제 역할(항균 효과), 대부분 피부에 안전(극강의 민감 피부에는 주의 요망)
- 카보머 : 점도 조절 성분(젤형태 유지), 대체로 안전하지만 극성 피부에 주의 요망
- 트로메타민 : PH조절제(산도균형유지), 높은 농도가 아닌 이상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음.
- 프로판다이올 : 보습제 역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성분의 흡수를 돕는 역할(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
- 병풀추출물(744ppm) : 일반적으로 0.01~1% 정도 병풀추출물이 포함됨. 기본적인 피부 진정효과에 도움을 주는 정도.
파넬 시카마누 92세럼 아쉬운 점
여러분은 성분을 보고 무슨 생각을 했나요? 저는성분만을 본다면 솔직히 실망을 했어요. 꾸준히 사용하는 아이템이고 다행히 저랑 맞지 않은 성분이 없어서 다행이고 더더욱 다행인건 제피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줘서지만.
성분 자체를 봤을때, 정제수 다음으로 오는 부틸렌클라이콜과 1,2-헥산다이올이 보습 역할 나머지는 화장품을 오래 사용하게 하거나 제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들이 높았어요. 그리고 병풀추출물의 경우도 들어간 양이 중요한데 0.01%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라서 생긴건 고농축 제품같아 보였는데 일반적인 시카보다 못미치는 수치라서.
그래도 꾸준히 꾸준히 발랐어요. 그땐 다른 화장품을 찾아야 하는데 마땅한게 없었고 믿을건 그래도 발랐을 때 피부에 밀어내지 않은 파넬이 고마웠거든요.
4주 사용 후 피부 변화
✔ 1주차 : 별다른 변화 없었음. 그냥 흡수가 좋고 나에게 맞는 화장품이라서 안심하고 꾸준히 바름.
✔ 2주차 : 트러블이 잠잠해지기 시작함
✔ 3주차 : 붉은기가 많이 줄어들고 피부톤이 균일해짐. 작은 트러블 외에는 많이 잠잠해지기 시작함.
✔ 4주차 : 피부결 개선, 트러블은 80% 완화됨.
피부를 보면 알다시피 4주차가 되면서 피부가 굉장히 좋아짐을 느꼈어요. 단기간 극적인 효과보다는 꾸준한 사용이 중요한 제품이구요. 트러블 진정효과는 확실히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파넬 시카마누 92세럼 사용팁
이건 개인적인 사용방법이라서 모두에겐 맞진 않을테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 이렇게 사용하면 효과 UP!
- 아침&저녁 세안 직후 1번, 흡수 된 후 2~3번 레이어링
- 화장할 땐 파운데이션과 세럼 섞어 사용(밀림 없었음)
- 트러블이 심한 부위는 세럼과 가루 마데카를 섞어 두껍게 바름
결론 : 트러블 피부에 효과는 ?
✔ 붉은기& 트러블 완화 효과는 YES!
✔ 보습감 좋고 순한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YES!
✔ 병풀 함량이 높진 않아서 단기간 극적인 효과 기대는 NO!
➡ 꾸준히 사용하면 트러블 진정효과는 GOOD!
➡ 시카 성분이 아쉬운 사람은 고농축 제품과 병행을 추천!
오늘도 내돈내산 찐사용템을 알려드렸는데요. 화장품은 진짜 개인별로 효과가 다른것 같아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신중하게 찾길 바라며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친절한 꽃샤니 상품리뷰 > 상품리뷰(건강,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평사마귀 좁쌀여드름 관리는 클렌징부터 제대로 시작하세요 (2) | 2025.02.19 |
---|---|
룸스프레이로도 가능 에이센트 드레스퍼퓸 사용 후기 (0) | 2025.02.19 |
마이녹실과 판시딜 사용 후기 우수수 빠지던 머리카락을 멈출 수 있게 해준 아이템 (2) | 2025.02.14 |
리겐에스 소프트 크림 사용 후기 건조한 발 뒤꿈치 관리 꿀템 (0) | 2025.02.13 |
노워시 트리트먼트 사샤후안 뿌리는 컨디셔너 솔직 후기 (1) | 2025.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