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꽃샤니 상품리뷰/상품리뷰(건강,화장품,향수)

노워시 트리트먼트 사샤후안 뿌리는 컨디셔너 솔직 후기

kind-blossom 2025. 2. 8. 22:30
728x90
반응형

노워시 트리트먼트、 샤샤후안、 뿌리면서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춥고 건조한 겨울날, 얼굴, 몸, 헤어까지 추위와 건조함에서 지켜내기 위해 고분군투 중인데요. 아무리 타고난 피부와 머릿결, 머리숱이라도 해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저는 타고난 것보다 무엇이든 꾸준히 노력하고 관리해야 하는 인간인지라 오늘은_ 푸석푸석한 머리를 위해서 꾸준히 써주고 있는 노워시 트리트먼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웨덴 홀리스틱 헤어케어 브랜드로서 세계 30여개국에 진출한  굉장히 유명한 사샤후안 리브-인 컨디셔너 입니다.

반응형

 

 

사샤후안 브랜드 소개

사샤 미테릭과 후안 로젠링의 이름을 합친 사샤후안 헤어브랜드는 스웨덴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예요. 

헤어케어는 복잡할 필요가 없다

철학이 굉장히 직관적이면서도 와닿죠? 해양 실크 테크놀로지라는 독자적인 성분을 사용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머릿결을 만들어주자는 생각으로 샴푸, 컨디셔너, 스타일링 제품, 트리트먼트, 헤어오일까지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어요.

사샤후안의 특징

- 해양 실크 테크놀로지 : 해초에서 추출한 단백질과 미네랄이 모발을 강화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줌.
- 미니멀한 디자인 : 군더더기 없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시켜 줌.
- 살롱 퀄리티 :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이 직접 개발한 브랜드로 전문가급 퀄리티를 제공함.
- 비건 및 크루얼티 프리 : 동물 시험을 하지 않으며, 비건 성분을 기반으로 함.

 

사샤후안 노워시 트리트먼트 리브_인 컨디셔너 

씻어낼 필요없는 뿌리는 타입으로 간편하게 모발 엉킴을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사실 저는 펌을 하지 않지만 세치와의 싸움에서 늘 패배자로서 염색을 많이 하는 편이예요. 그래서 헤어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서 트리트먼트, 린스 등은 꼭 해줘야 하는데요. 이게 또 귀차니즘 저에겐 번거롭더라구요.
 
그리고 이걸 해줘도 감을 때 뿐이고 말리고 나면 여전히 푸석할 때도 많구요. 두피도 예민해서(예민하지 않은데가 없는 인간) 고기능 제품은 두피가 바로 알아차리고 탈이 나요. 그래서 적정한 기능으로 쓰는 편이죠.
 

사샤후안 리브인 컨디셔너

 

향기

프루티 플로럴향이라고 적혀 있는데, 굉장히 고급스럽지만 어떤 차림새에도 어울리는 향기예요. 향이 진한 샴푸를 사용할 경우는 묻힐 법한데 은은하게 뿌리고 나면 향이 남더라구요. 흔한 향도 아니면서도 저렴한 향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여성스러운 향도 아니면서 굉장히 뿌리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향이예요.
룸스프레이나 섬유스프레이로도 나오면 참 좋겠다라고 생각하며 사용하게 되는 향입니다.
 

지속력

하이드롤라이즈드 로도피아세아 추출물이라는 성분인데 이게 미네랄과 영양분이 풍부해서 윤기있고 부드러운 모발을 위한 영양성분으로 최고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걸 머릴 수건 드라이하고 난 후 한번 칙칙 고르게 뿌려줍니다. 그리고 드라이로 말려주고 난 후에 머리카락 끝에 한 번 더 뿌려줘요. 그래도 떡이지지 않고 잘 흡수된다는게 굉장한 장점이예요.
 
여름에는 솔직히 뿌리는 것들은 정말 지양하는 편이거든요. 근데 이건 여름에도 사용했는데 떡이지는 스타일은 전혀아니예요. 가벼운 타입이면서도 푸석함은 잡아주는_ 그리고 머리가 눌리거나 가라앉게 하는 오일리한 타입도 아니랍니다.
 
근데 웨이브펌 하신 분들의 경우는 이게 컬을 살리고 하는 기능은 없거든요. 엄마같은 경우는 머리 수건으로 물기 닦아 내신 후 한 번 뿌린 후에 다 말린 후에는 뿌리지 않으세요. 컬이 약간 흐물거리는 것 같다고요. 그래서 웨이브 펌, 그리고 그 컬을 살리고 싶은 분들은 만족도 차이가 크실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굉장히 건조한 날 아침에 뿌려도 저녁까지 "아 이게 나 어디갔지?" 라는 휘발성도 아니고 머릿결 자체는 꾸준히 유지되는 편이고 향기는 머리카락에 킁킁거리면 아련히 나는 향정도랄까요.
 

사샤후안 리브인 컨디셔너

 
 

분사력

분사력은 안개분사는 아닙니다. 특히 내용물이 거의 바닥을 보일랑 말랑할 때는 뭉텅이로 분사되는 일도 생겨요. 저는 그래서 그때되면 손바닥에 뿌린 후 머리카락에 발라주는 타입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분사력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바닥에 뿌려지는 내용물 자국을 보시면 이해가 편하실 거예요.
 
 

사샤후안 분사력

 

728x90

머릿결 개선 효과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적당한 윤기를 제공해주는 기능은 분명 있어요. 
모발이 두께나 환경에 따라 잘 말려지고 안말려지는 타입으로 나뉘잖아요. 근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모발 큐티클 상태에 따라도 달라진다고 해요. 큐티클이 매끈하고 닫혀있으면 잘 마르고 큐티클이 들떠있거나 손상되어 있으면 잘말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머리카락을 감고 난 후 이걸 안뿌릴  때는 진짜 오래오래 머릴 말리거든요. 근데 이걸 뿌리고 말리면 이상케 잘 말라요. 가벼운 헤어 오일이나 헤어제품을 머리 말리기 전에 사용하는건 좋은 것 같아요.
염색을 하고 난 일주일 정도는 머리카락이 굉장히 예민하고 건조한데 저는 요걸 뿌려주고 일주일에 한 번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를 녹진하게 해주는걸로 관리하고 있답니다.
 
좋은 헤어제품이 굉장히 많은데 제가 이걸 1년 정도 꾸준히 쓰고 있는 이유는 간편하면서도 기능적인 부분에서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아서예요. 머릿결 자체가 감당할만큼의 기능성이랄까요. 향기도 좋고, 노워시라는게 굉장히 큰 매력이기도 하구요. 노워시 트리트먼트 사샤후안 리브인_컨디셔너  저는 앞으로 다른 간편하면서도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손에닫기전까지는 꾸준히 구입해 사용할 의향이 있답니다. 

 

 

사샤후안 리브-인 컨디셔너 250ml

 

www.ssfshop.com

 

그럼 다음에 또 내돈내산 꾸준히 사용템으로 찾아올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