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꽃샤니 상품리뷰/상품리뷰(건강,화장품,향수)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 성분 분석 및 솔직후기

kind-blossom 2025. 4. 11. 12: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비누솝 브랜드에서 써본 제품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사실 진즉 천비누솝에 대해서는 적고 싶었는데 아껴놨어요. 제글이 어딘가 아주 조금이라도 파급력이 생기는 날 그때 쓰고 싶어서 아껴놨어요. 

그만큼 아끼고 소중한 브랜드입니다. 제가 써본 제품 중 너무도 좋았던 것들을 하나하나 써볼게요. 첫번째는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입니다.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 성분 분석 및 솔직후기

728x90

1. 천비누솝 브랜드 소개

자연과 더불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가 천비누솝인데요. 천비누솝은 피부와 환경 모두에 진심을 담아낸 브랜드에요. 자연 원료와 자연 성분을 그대로 담아 '자연이 옳다'는 신념을 과학적으로 증명해냈답니다. 한국비건인증의 비건 인증, 여드름 적합성 테스트, 10가지 피부 테스트, 저자극 테스트 등 다수의 과학적 자료를 기반으로 피부에 안전함을 입증해냈죠. 

 

또한 천비누솝은 환경을 말로만 생각하는 브랜드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는데요.사탕수수 재질로 만든 패키지와 재활용 가능한 용기만을 고집스럽게 사용하며,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재활용 패키지를 내세우는 브랜드가 하나둘씩 늘어가고 있죠. 천비누솝은 여기서 한발 나아가 공병수거 이벤트를 하고 있답니다. 

 

공병 5개 모으면 본품 증정을 하는 이벤트인데요. 진액에센스와 정안 진액 앰플만 참여 가능해요. 교차 혹은 두 제품 합산은 신청 불가능하니까 이점은 주의 바랄게요.

 

공병수거 이벤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천비누솝 공병수거 이벤트즐길 거리 - 천비누솝

 

1000binusoap.com

 

이런 브랜드인데 어떻게 신뢰가 가지 않겠어요. 근데  하나하나 제품에는 또 한번 감동하고 반합니다. 

2.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 상세분석

우선 성분을 쭈욱 훑어볼게요.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


글리세린 (Glycerin)

효능: 강력한 보습 성분으로, 피부 각질층에 수분을 공급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요.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피부 장벽 강화에도 기여한답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이지만, 매우 고농도로 사용될 경우 오히려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농도에서는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프로판다이올 (Propanediol)

효능: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점도를 조절, 다른 성분들의 용해를 돕는 용매 역할을 합니다. 글리세린과 유사하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줘요. 또한 방부제 역할도 한답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 자극이 적은 편입니다.

반응형


펜틸렌글라이콜 (Pentylene Glycol)

효능: 보습 효과, 피부 컨디셔닝 효과, 제품의 방부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의사항: 일부 민감한 피부에서는 경미한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으나, 일반적인 사용 농도에서는 안전한 편입니다.


약모밀추출물 (Houttuynia Cordata Extract)

효능: 피부 진정, 항염, 항균, 항산화 효능 이 있어요.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기여한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나, 드물게 특정 성분에 민감한 피부에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약모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병풀추출물 (Centella Asiatica Extract)

효능: 피부 진정, 상처 치유 촉진, 항염, 피부 장벽 강화 효과가 있어요. 손상된 피부 회복, 염증 완화, 콜라겐 생성 촉진 등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나, 드물게 특정 성분에 민감한 피부에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녹차추출물 (Camellia Sinensis Leaf Extract)

효능: 강력한 항산화, 항염, 피부 진정 효과와 폴리페놀, 카테킨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염증을 완화하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줘요. 피지 조절 및 모공 수렴 효과도 있답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나, 드물게 특정 성분에 민감한 피부에서는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똥쑥추출물 (Artemisia Annua Extract)

효능: 항염, 항산화, 피부 진정 효과, 피부 트러블 완화 및 붉어진 피부를 진정,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답니다.


주의사항: 비교적 새로운 성분으로 일반적인 사용 농도에서는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민감한 피부에서는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3. 솔직한 사용 후기

정안고 진액수 에센스

 

천비누솝은 다음에 글을 쓰게 될 진짜 할 말이 많은 정안고 클렌징 비누를 구입하면서였어요. 그리고 정안고 진액 에센스, 정안 진액 앰플까지 구입을 했고, 나중엔 온천고 바디바까지 구입을 했어요. 천비누솝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모두 구입해봤어요.

근데 이렇게 기복없이 모든 제품이 믿음직한 브랜드는 저는 찾아볼 수 없었던 것 같아요.

 

하나하나 제품들에 진심과 정성이 들어가 있단게 보여요. 그리고 피부도 그걸 알고 반응을 하고요.

 

진액 에센스는 진짜 많이 구입을 하게 된답니다. 이유는 제가 이걸 등에도 발라요. 등에 손이 안가니까 바디미스트를 사용했는데, 어떤건 너무 건조하고 어떤건 흡수가 안되더라고요.진액 에센스를 써보고 너무 좋아서 공병 스프레이를 구입해서 뿌리는데요. 등이 진짜 편안해요. 저희집은 등 스프레이로 진액 에센스를 뿌려요. ㅎㅎㅎ

 

순해서 등관리가 절로 된답니다. 제형 자체는 완전 물타입인데 에센스라는 이름값을 해요. 바른 순간 촥 하고 스며드는게 아니라 조금씩 스며요. 그리고 촉촉함, 수분감이 억지스럽지 않게 원래 피부가 좋은 사람들에게 나는 그런 빛남을 찾게 해줘요. 

 

등과 가슴 부위에 여드름 나시는 분들, 괜시리 바디미스트 찾지 마시고, 요걸로 함께 해보세요. 사계절 문제없어요. 정말 강추합니다.  

 

천비솝 정안고 진액 에센스와 공병 스프레이병

화학성분이 없다는게 느껴지는게 이걸 딱 뿌리고 냄새를 맡으면 마음까지도 치유되는 그런 향이나요. 자연의 향. 녹차향도 나지만, 풀향 그리고 그윽하게 쑥내음까지 무엇 하나가 도드라지지 않고 조화로운 자연의 향이 난답니다.

천비누솝 정안고 진액 에센스 제형

 

저는 정말 더운 여름있잖아요. 뭘 피부에 바름 진짜 땀에 다 지워지고, 뭔가 모공을 막아 탈이 날 듯 한, 개기름도 좔좔하는 그런 여름에 저는 정안고 진액 에센스를 2~3번 켜켜이 바르고 여름을 납니다.

오바하지마, 이런 말씀 하시겠지만 아무 대가없이 쓰면서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오바며 뻥을 가미하겠어요. 정말 그래요. 저는 여름에는 진짜 피부를 공주처럼 모셔야해요. 민감피부에 지성피부에 트러블까지 올라와서 정말 아기처럼 아기공주처럼요.

 

근데 정안고 진액 에센스 하나면 털털해도 괜찮아요. 저는 여름에는 정말 정안고 진액 에센스 요거랑 메이크업을 좀 해줘야 할 때는 정안 진액 앰플 한 번 더 얹어 주는걸로 모든걸 끝내요. 진짜 충분해요. 넘치도록.

 

우선 이건 저희 엄마와 여동생이 써요. 제가 좋아서 써봐 이렇게 해놓고 진짜네 라고 같이 쓰는 화장품이 진짜 한손가락에 꼽거든요. 피부타입도 다르고 화장품을 좋아하는 스타일도 다르니까요. 근데 정안고 진액 에센스는 모두가 하나가 됩니다. 특히 저희 엄마는 화장품이 눈에 살짝만 닿아도 눈이 시렵다고 하시는 분인데, 요건 엄마 말씀이 물보다 순한것 같다고 하세요. 

 

촵촵 바르고 나면 그런 느낌 아실까요. 제가 한때 녹차를 우려낸 후 피부에 좋다고 해서 그걸로 마무리 세안을 한적이 있거든요. 그럼 녹차가 피부에 맺히 듯 있다가 스며들어요. 근데 녹차물만 했을 경우 땡기거든요. 그게 마르면서. 

 

정안고 에센스가 촵촵 바르면 피부에 맺히듯 있거든요. 그러다가 스며드는데 속건조 없어요. 피부에 그 인위적임이 아니라 건강한 살짝 광이 돌면서 내가 스킨같은 에센스를 바른건데 피부 좋은 것들을 켜켜이 바른 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가 나요.

 

피부가 예민한 날은 정안고에서 화장솜도 나오거든요. 전 화장솜 이것만 써요. 이것에 정안고 에센스를 촉촉히 한 후에 얼굴 전체에 팩하듯 올려놓거든요. 어떤 팩보다 더 좋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스페셜 피부관리 방법을 알려드릴까요. 극건성피부가 아니다면 정말 모두 좋을 관리방법인데, 쉽고 편해요. 그게 참 더더더 좋죠.

 

제가 좀 여유가 있는 날에는 율무알로에겔팩으로 각질관리 및 팩관리를 한 후에 정안고 에센스 촵촵 발라주고, 정안고 화장솜에 에센스 발라서 10분 정도 얼굴 전체에 올려준 후 정안 진액 앰플 한 번 발라주잖아요. 

어느 피부관리 안부러워요. 자극없이 피부를 호강시켜주는 관리는 바로 이거구나 싶어요. 사실 저는 천비누솝만 쓰고 싶거든요. 근데 리뷰를 써야 하고 또 화장품이 새로 나왔을 때 뭔가 새롭게 써보고 싶은 몹쓸 욕심때문에 이거저거 쓰고 때론 피부가 다시 망가지는 바보같은 과정을 반복하는데요.

 

그렇지 않다면 저는 천비누솝 화장품만 구입해서 쓸 것 같아요.

 

이거 하나가 아쉬워요 할게 저에겐 없는 100% 만족 아이템이랍니다. 그래서 천비누솝은 아껴뒀다가 제품 하나하나를 제가 올리려고 합니다. 다음 글에는 정안고 클렌징 비누팩을 올릴거거든요. 그것도 기대해주세요. 

4. 마무리 속삭임

저는 나름대로 예전부터 화장품을 많이 사용했거든요. 아주아주 예전에는 N블로그때 여기저기 화장품 브랜드에서 상품을 받아 리뷰를 쓰곤 했기도 했고 꾸준히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서 핫하거나 제가 검색해서 호기심이 생기면 구입하는 편이었답니다.

 

근데 나이가 들고보니까 피부는요 스스로 해낼 수 있는 능력을 없애는 순간 망가지는 것 같아요. 제가 피부과 시술을 어지간하면 받지 않는 이유가 피부의 자생능력을 없애는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서에요. 드라마틱한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그런 자극들에 예민해지고 민감해져서 결국에는 피부과를 떠나지 못하는.

 

화장품은 나에게 맞는 성분이 좋은걸로 최대화하고 나머지는 속을 관리하고 전체적인 건강을 관리하면서 피부 자체가 자기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아닐까란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그리고 방식으로 건강하게 아름다워지길 바라며 다음에는 천비누솝 정안고 클렌징 비누팩으로 찾아올게요. 저의 글이 조그만 도움이 되셨다며 공감 하트 부탁드려요. ^^

 

 

728x90
728x90